본문 바로가기
아기 분유

분유 유목민의 분유 정착하기 - A2 플래티넘 분유

by ttottogi 2022. 8. 21.
반응형

앞선 포스팅에서 둘째 분유를 참 많이 바꿨다고 언급했었는데요.

A2 베타카제인에 대해서 알게 된 이후 가장 먼저 알게 된 분유가 바로 A2 플래티넘입니다.

오늘은 A2 플래티넘 분유를 수유하면서 제가 느낀 점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baby formula - A2 platinum
아기 분유 - A2 플래티넘
A2 플래티넘 분유

바로 이 분유인데요

유청과 카제인 비율이 6:4로 조제유에 해당됩니다.

카제인 단백질 0.6g 중 A2 베타카제인이 0.2g 함유되어 있으며,

A2 분유인 벨라미스 베타제니카와 압타밀 에센시스 대비 가장 많은 A2 베타카제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주 브랜드인 A2 플래티넘은 뉴질랜드 소의 우유로 뉴질랜드에서 생산되는 분유지만 뉴오리진에서 국내로 정식 수입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뉴오리진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입하는 것은 물론 급할 때는 쿠팡 로켓배송으로도 주문할 수 있어요.

다만, A2 플래티넘, 벨라미스 베타제니카, 압타밀 에센시스 분유의 성분 비교를 위해 성분표를 알아보던 중 국내로 정식 수입되는 A2 플래티넘과 호주에서 판매되는 A2 플래티넘의 성분이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네랄, 비타민 등과 같은 부분에서는 큰 차이는 보이지 않았습니다만 2단계 분유의 경우 단백질 함량이 국내 수입 분유가 호주 내수용 분유 대비 높다는 것이 보였습니다. (국내: 2.4g, 호주: 1.9g)

 

이와 관련해서 뉴오리진에 문의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문의주신 a2 플래티넘™은 호주 The a2 Milk Company의 글로벌 배합 포뮬러 (성분) 중 한국 아기의 영양 섭취 기준에 맞는 제품을 정식 수입하였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호주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분과 성분과 우리나라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분과 성분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나라의 아이 성장을 위해 필요한 성분에서는 차이가 나게 됩니다.
또한, 호주 식품위생법과 국내 식품위생법이 다르고, 각 국에서 법으로 정해둔 분유 규격이 다릅니다. 하여 호주 내수용은 호주 식품위생법을 따르고, 
국내 뉴오리진 A2제품은 식품위생법과 식약처 법령에 맞춰 우리아이들에게 맞는 영양설계를 한 제품이기때문에 그 점을 염두해주시고 검토 부탁드립니다. :D
 
a2플래티넘 분유를 이용해주시고 문의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 드리며 A2단백질에 대한 정보 안내 드립니다.
A1단백질은 불완전 소화되며 장내염증물질을 생성시키지만 사람의 단백질 구조와 동일한 A2단백질은 배앓이 유발 성분을 최소화하여 민감한 장에도 부드럽게 소화 흡수됩니다. 
특히 A2단백질은 혈중 글루타치온 수치를 크게 증가시켜 아이의 두뇌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의 두뇌 발달을 위해 이제 우유 속 단백질도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A2 플래티넘 분유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A2 플래티넘 분유 1단계
1스푼 당 물 50ml

A2 분유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스푼은 조금 큰 편입니다. 1스푼 당 물 50ml로 아기 수유량을 서서히 늘려갈 때 조유 하기 어렵긴 했어요. 갑자기 50ml씩 수유량을 늘리진 않았기 때문에 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저는 급하게 구하느라 쿠팡으로 배송을 받았지만 뉴오리진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하시는 경우 작은 스쿱을 신청하면 보내준다고 하네요.

위 사진으로 보시면 알 수 있겠지만 A2 플래티넘 분유는 뚜껑이 고무 형태로 되어 완전히 열었다 닫았다 해야 하고 분유 스푼을 고정할 수 있는 장치가 없어서 분유 캔 내부에 꽂아두는 수밖에 없어요. 위생적인 부분을 많이 신경 쓰신다면 분유 스푼을 보관하는 케이스가 따로 필요할 듯합니다. 저는 분유 조유 할 때마다 손을 깨끗이 씻고 조유 했고 분유 캔을 들고 이동하는 경우가 없어서 스푼을 보관하는 별도 케이스를 구입하진 않았습니다.

반응형

A2 플래티넘 흔들어서 조유했을 경우의 거품

A2 분유를 한 방향으로 둥글게 흔들며 조유한 젖병입니다. 윗부분에 보시면 미세 거품이 보이실 거예요.

A2 플래티넘으로 분유를 갈아타기 전에 압타밀 프로푸트라 프레를 수유했었는데 이 정도면 거품양이 적다고 할 수 있어요.

저는 압타밀 프로푸트라 프레를 수유할 때도 브레짜를 따로 구입하진 않았고 거품이 너무 심해서 실리콘 스틱으로 저어서 녹이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A2 분유의 경우 실리콘 스틱으로 직접 저어서 조유 하면 거품이 거의 없고, 젖병을 들고 한 방향으로 돌리는 동작으로 흔들어 녹이니 압타밀 프로푸트라 프레를 실리콘 스틱으로 저어서 조유한 정도의 거품이 생기네요.

사실 위에 보이는 정도의 거품은 수유를 하다 보면 사라져서 다 먹고 난 후에는 거품이 젖병 벽에 남지 않는 정도기 때문에 아기가 배앓이 없고 트림을 잘한다면 흔들어서 조유 하셔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A2 플래티넘 장단점 정리

장점 단점
유청:단백질 비율 6:4로 조제유에 해당 분유 스푼 사이즈가 큼 (단, 뉴오리진에 작은 스푼 요청 가능)
A2 베타제니카 함량이 높음 분유캔에 스푼 보관 가능한 장치가 없음
국내 정식수입 분유로 구하기 쉬움 흔들어서 조유 시 미세거품이 생김
분유 뚜껑이 고무여서 밀폐력이 좋음 분유 뚜껑이 완전 오픈방식이어서 여닫기 불편함
  2단계부터 단백질 함량이 급격히 높아짐*

* 앞서 작성한 분유 성분 - 단백질에 대한 내용을 구글링 해서 찾아본 저한테는 단점으로 보여서 이렇게 분류했습니다.

 

둘째가 BCG 피내용 부작용으로 수술을 하면서 병원에 입원해 있는 동안 수유할 때마다 사래가 걸리고 기침을 하거나 왈칵 분수토를 해서 연하 검사를 했더니 약간의 역류가 있는 것으로 확인했었어요. 그래서 교수님이 추천해 주셨던 노발락 AR을 수유하다가 수유속도도 많이 좋아지고 사래 걸리는 증상도 완전히 없어져서 압타밀 프로푸트라 프레로 갈아탔다가 A2 단백질을 알게되어 A2 플래티넘으로 다시 갈아탔었습니다.

 

사실, 저는 A2 플래티넘 분유로 갈아탄 후 노발락 AR을 수유하며 단단해졌던 변이 다시 묽게 변하면서 둘째가 배변활동도 잘 하고 배앓이도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 정착하려고 했었지만 둘째가 A2 플래티넘과 잘 맞지 않았던 건지, 다시 기관지 부분에 문제가 생겼던 건지 A2 플래티넘으로 분유를 갈아타자마자 사래 걸리는 현상과 기침, 역류로 인한 토를 경험하면서 노발락AR 수유를 재시작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