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 이유식

아기 이유식 4번째 애호박 이유식 만들기 (10~12일)

by ttottogi 2022. 9. 7.
반응형

둘째에게 감자의 맛을 알려줬으니 이제 애호박 맛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쌀, 찹쌀, 감자까지 모두 아주 맛있게 입을 쩍쩍 벌리며 잘 받아먹어주어서인지

애호박도 잔뜩 기대하며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쌀가루를 기본으로 해서 애호박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이유식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애호박 이유식 만들기 재료
애호박 이유식 만들기 재료 3회분 분량

재료를 알아볼게요.

쌀가루 36g(2포), 애호박 5~6cm 크기, 물 420ml (정량 400ml)

* 사진에는 쌀가루를 1포만 찍었는데 2포가 필요하고, 애호박도 사진의 2배 정도 크기로 준비해 주세요! (6회분 기준)

 

60~70ml씩 소분한다고 생각하고 하루 2회씩 3일 치 분량인 총 6개로 나눠 담을 수 있는 재료입니다.

사진은 그 반인 총 3개로 나눠 담을 수 있는 분량이니 사진을 참고하신다면 딱 2배 더 재료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물은 되직한 질감을 좋아 하신다면 400ml를 아기가 삼키기 쉽게 묽게 원하신다면 420ml 사용하시면 됩니다.

 

쌀가루는 ORGA mom의 고운 입자 쌀가루를 사용했어요.

소포장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간편하고 물에 잘 풀어져서 편리해요.

 

이제 만들어 보겠습니다.

1. 먼저 애호박을 깨끗이 씻은 후 다지기에 넣을 수 있도록 작게 잘라주세요.

 

2. 다지기로 애호박을 아주 잘게 다집니다. 이가 없는 아기가 먹을 수 있어야 하니 잘게 잘게 잘 다져주세요.

(애호박에 씨가 많다면 커다란 씨가 많이 모여있는 부분은 조금 도려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냄비에 물 420ml와 쌀가루 2포를 잘 섞어서 뭉치는 것 없이 녹여주세요.

애호박 이유식 만들기
애호박 이유식 만들기

4. 쌀가루를 푼 물에 다진 애호박을 추가해주고 약불에서 천천히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5. 기포가 조금씩 올라오면 냄비 바닥에 이유식이 눌어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면서 약 5~7분간 더 끓여주세요.

 

6. 저는 무쇠냄비를 사용해서 그런지 불을 끈 후에도 조금 저어줘야 냄비 바닥에 뭉쳐지는 쌀가루가 없더라고요.

살짝 식히는 동안에도 계속 주걱으로 이유식을 저어주세요.

반응형

7. 완성된 애호박 이유식을 70~80ml씩 소분해서 용기에 담아주면 3일 분량의 이유식 완성입니다.

완성된 애호박 이유식
완성 후 소분한 애호박 이유식

 

이제 내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고 다시 만나요!

 

먼저 만든 감자 이유식 포스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2022.09.06 - [아기 이유식] - 아기 이유식 3번째 감자 이유식 만들기 (7~9일)

반응형

댓글